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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 지능형 스팸차단서비스에 따른 문자 발송 안내

문자를 발송하였으나 수신하지 못한 경우 여러 가지 사유가 있으나 대표적인 사유로는 이동통신사 지능형 스팸차단서비스에 의해 해당 문자가 차단되어 수신되지 않은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문자 전송 결과는 ‘정상수신’으로 표시되고 발신자는 해당 사항을 확인할 수 없으며 수신자 본인만 통신사 스팸보관함에서 차단된 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능형 스팸차단서비스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스팸종합대책에 따라, 각 이동통신사에서는 통신사별 스팸차단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해당 서비스는 이동통신사 각각의 알고리즘에 따라 고객에게 수신되는 문자의 스팸 여부를 판단 후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 차단된 문자는 수신자만이 통신사별 스팸보관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팸보관함을 통해 수신되었기 때문에 문자 전송 결과는 ‘정상수신’으로 표시되며 요금 또한 정상 과금처리 됩니다.

※ 해당 부가서비스의 해지 역시 수신자 본인만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지능형 스팸차단서비스 확인 방법

① 통신사 홈페이지

광고, 선거 등 문자 전송 시 반드시 표기되어야 하는 080 수신거부 서비스 무료 제공

이통사별 스팸차단 방법

②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 SKT(T월드) 고객센터(1599-0011)
· KT 고객센터(100)
· LG U+ 고객센터(1544-0010)

(한국인터넷진흥원) 휴대전화 스팸 방지 수칙

  • 1.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스팸 차단 서비스(무료) 신청하기

  • 2. 단말기의 스팸 차단 기능을 적극 활용하기

  • 3. 불필요한 전화 광고 수신에 동의하지 않고 전화번호가 공개,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기

  • 4. 스팸으로 의심되는 경우 응답하지 않고, 스팸을 통해서는 제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기

  • 5. 불법스팸은 휴대폰의 간편신고 기능을 이용하거나 불법스팸대응센터(spam.kisa.or.kr), 118 등을 통해 신고하기

※ 기타 확인이 필요한 문의는 문자온 고객센터 또는 1:1문의를 통해 접수해주시면 빠르고 자세한 답변 제공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