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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를 발송하였으나 수신하지 못한 경우 여러 가지 사유가 있으나 대표적인 사유로는 이동통신사 지능형 스팸차단서비스에 의해 해당 문자가 차단되어 수신되지 않은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문자 전송 결과는 ‘정상수신’으로 표시되고 발신자는 해당 사항을 확인할 수 없으며 수신자 본인만 통신사 스팸보관함에서 차단된 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 차
연관 내용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스팸종합대책에 따라, 각 이동통신사에서는 통신사별 스팸차단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해당 서비스는 이동통신사 각각의 알고리즘에 따라 고객에게 수신되는 문자의 스팸 여부를 판단 후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 차단된 문자는 수신자만이 통신사별 스팸보관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팸보관함을 통해 수신되었기 때문에 문자 전송 결과는 ‘정상수신’으로 표시되며 요금 또한 정상 과금처리 됩니다.
※ 해당 부가서비스의 해지 역시 수신자 본인만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① 통신사 홈페이지
광고, 선거 등 문자 전송 시 반드시 표기되어야 하는 080 수신거부 서비스 무료 제공
②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 SKT(T월드) 고객센터(1599-0011)
· KT 고객센터(100)
· LG U+ 고객센터(1544-0010)
1.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스팸 차단 서비스(무료) 신청하기
2. 단말기의 스팸 차단 기능을 적극 활용하기
3. 불필요한 전화 광고 수신에 동의하지 않고 전화번호가 공개,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기
4. 스팸으로 의심되는 경우 응답하지 않고, 스팸을 통해서는 제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기
5. 불법스팸은 휴대폰의 간편신고 기능을 이용하거나 불법스팸대응센터(spam.kisa.or.kr), 118 등을 통해 신고하기
※ 기타 확인이 필요한 문의는 문자온 고객센터 또는 1:1문의를 통해 접수해주시면 빠르고 자세한 답변 제공해드리겠습니다.